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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OOP란?
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로 구성되어있고 이러한 객체들의 연관관계를 표현한 프로그램을 뜻한다
2. 장점
-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 : 누군가가 만든 클래스를 가져와 상속을 통해 확장이 가능
- 유지보수가 쉽다 : 수정해야할 부분이 클래스 내부에 멤버 변수 혹은 메소드로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만 수정하면 됨
-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: 클래스 단위로 모듈화시켜 개발할 수 있으므로 업무 분담이 쉬움
3. 단점
-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
- 객체가 많아지면 용량이 커질 수 밖에 없다
- 설계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
3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- 추상화 :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필요한 정보만을 표현함으로써 공통의 속성이나 기능을 묶어 이름을 붙이는 것
- 캡슐화 : 속성과 기능을 정의하는 멤버 변수와 메소드를 클래스라는 캡슐에 넣는것 , 즉 관련된 기능과 속성을 한 곳에 모으고 분류하기 때문에 재활용이 원활함
- 상속 : 기능의 일부분을 변경해야 할 경우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아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 가능
- 다형성 : 하나의 변수명, 함수명 등이 상황에 따라서 다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것 EX) 오버라이딩, 오버로딩 등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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